
[FETV=장명희 기자] 최근 현대인들의 일상 속에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의 비중은 많은 편이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생활 습관은 척추·골반 비대칭 및 체형 불균형을 유발하기도 한다. 척추는 주로 중장년층부터 나이가 들어 퇴행성으로 불편함을 호소하곤 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나이를 불문하고 발생하고 있다.
이외에도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생긴 거북목, 일자목 등에 대해서도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학교, 직장 등 오랜 시간 앉아있거나 한 자세로 서있는 경우에는 허리 또는 척추에 무리가 가 골반 및 척추가 틀어질 수 있다.
이러한 불편함은 생활습관 개선 등 평상시의 자세교정부터 새롭게 습관을 들이기만 해도 개선이 가능하다. 골반교정과 체형교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개선하기 어렵기 때문에 센터 및 일상 스트레칭 등을 동반해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LS울산엘에스센터는 체형교정, 골반교정, 척추교정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체형교정법을 제안하고 있다.
LS울산엘에스센터 측은 “생활습관 개선 등 평상시의 자세교정부터 새롭게 습관을 들이려는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 골반교정과 체형교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개선이 힘들기에 센터 및 일상 스트레칭 등을 동반해 빠르게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다리를 꼬거나 구부정한 자세가 습관이 돼 거북목, 척추 휨 등과 더불어 펑퍼짐한 엉덩이, 좌우 다리길이 차이, 걸음걸이 불균형, 골반 비틀림 등도 유발할 수 있으며 골반의 경우 좌우균형이 무너지면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을 수 있으니 평상시에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