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국민 잇몸건강 향상에 기여

등록 2020.11.05 10:56:47 수정 2020.11.05 10:57:11

‘인사돌’ 브랜드를 통해 ‘잇몸병’의 심각성과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의 중요성 강조
‘인사돌플러스’, 서울대 치과대학, 충남대 약학대학과 산학협동 통한 10여년간 연구 결실

 

[FETV=장명희 기자] 국민 브랜드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인사돌’은 구강 보건에 대한 인식이 낮았던 1970년대에 발매되어, 많은 사람들이 흔히 겪게 되는 잇몸병의 심각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국민들의 잇몸 건강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당시 일반의약품으로서는 드물게, 서울대 치과대학 등 국내 유수의 치과대학과 연계하여 임상연구를 진행함으로써 일반의약품의 과학적 마케팅 방법론을 개척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그리고 2014년에는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특허 받은 잇몸약 복합제인 ‘인사돌플러스’를 발매하였다. ‘인사돌플러스’는 서울대 치과대학, 충남대 약학대학과 산학협동을 통해 10여년간 연구를 통해 나온 결실로, 새로운 개념의 잇몸약이다.

 

동국제약은 잇몸 염증에 효과적인 새로운 물질인 ‘후박추출물’을 연구하여 기존 인사돌 성분과 이상적으로 조합된 새로운 제품인 ‘인사돌플러스’를 탄생시켰다. ‘인사돌플러스는’ 지난 2002년 특허 등록으로 기술성과 차별성을 인정받았고, 잇몸 겉(잇몸)과 속(치조골, 치주인대)에 동시에 작용하는 잇몸약으로서, 앞으로도 국민들의 잇몸병 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사돌플러스’는 생약복합성분이기 때문에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의 치료와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최근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정기적인 치과 진료와 함께 ‘인사돌플러스’를 복용하는 것은 임플란트 시술 전∙후 잇몸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인사돌플러스는 대국민 캠페인에도 앞장서며 잇몸관리의 필요성과 잇몸건강의 중요성을 전달해 왔다.

 

동국제약은 ‘인사돌’과 ‘인사돌플러스’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잇몸의 날’과 ‘부모님 사랑, 감사캠페인’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장명희 기자 fetv22@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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