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 틱톡형 숏폼 영상 커머스 ‘위글’ 선보인다

등록 2020.10.08 15:54:57 수정 2020.10.08 15:55:13

큐레이션 소셜 미디어 플랫폼 하이블럭스 파트너쉽 체결

[FETV=최남주 기자] 위블이 오는 12월 틱톡 방식의 숏폼 영상 커머스 ‘위글’을 선보인다. 위블은 이를 위해 7일 큐레이션 소셜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입 하이블럭스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위블은 하이블럭스와 업무제휴를 통해 플랫폼앱 기술서비스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시너지 효과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위블은 틱톡 타입의 숏폼앱 ‘위글’을 운영하는 이커머스 전문기업이다. ‘위글’은 15초이내 쇼핑 영상을 기반으로 상품정보과 쇼핑 서비스를 지원하는 이커머스 쇼핑 플랫폼이다. ‘위글’은 또 판매자가 직접 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면서 다양한 상품관련 사진 및 동영상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위글' 소비자는 단순한 사진이 아니라 각종 영상을 통한 상품 및 쇼핑 정보를 제공받고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또 자신이 구매한 영상 리뷰를 올리거나 리워드 활동을 통해 수익도 얻을 수 있다. 이뿐 아니다. ‘위글’은 전용편집툴을 이용할 경우 구매자와 판매자가 손쉽게 상품을 편집 및 정보 교환할 수 있는 등 쌍방향 소통 기능도 갖고 있다.

 

하이블럭스의 SNS앱 ‘하블'은 인공지능(AI)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에서 분류한 양질의 콘텐츠를 사용자가 손쉽게 선별, 사용토록 지원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최남주 기자 calltaxi25@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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