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푸드경제TV)=문정태 기자] 서울에서만 판매되던 국산 전자담배가 전국 주요 대도시로 판매처가 확대된다.
KT&G(사장 백복인)는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과 전용담배인 ‘핏(Fiit)’의 판매지역을 기존 서울지역에서 전국 6대 광역시와 경기도 6개 도시(성남․고양․수원․안양․용인․과천)․세종 특별시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릴’과 ‘핏’은 그동안 서울지역 편의점 7700곳에서만 판매됐다. 오는 14일부터는 전국 주요도시에 설치된 ‘릴 스테이션’ 21곳에서 7일 동안 사전판매에 돌입한다.
![KT&G '릴'의 판매처 현황.](http://www.foodtvnews.com/data/photos/20180311/art_1520903427063_f08a9a.jpg)
이어 21일부터는 지정된 판매처 3900여 곳에서 정식 출시된다. 지역별로 인천․경기도는 GS25, 대전․세종은 세븐일레븐, 대구는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 부산․울산은 CU, 광주는 CU와 미니스톱에서 각각 판매된다.
KT&G ‘릴’은 연속 사용이 가능한 일체형 구조와 우수한 그립감, 90g의 가벼운 무게, 연속사용 가능한 점이 장점으로 평가됐다. 이에 출시 전 사전예약 물량 1만대가 이틀 만에 완판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임왕섭 KT&G 제품혁신실장은 “서울 이외 지역에서 ‘릴’을 구매 하고 싶은 소비자가 약 14만여 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높아 판매지역 확대를 결정했다”며 “빠른 시간 안에 전국 모든 지역에서 구입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릴’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5000원으로 할인 코드(2만7000원)를 적용하면 6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할인 코드 발급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처별로 선택이 가능하며, 사용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