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2019년 공공기관 신규 채용 결과에 초록불이 켜졌다. 올해 신규 채용한 정규직 수가 총 2만3800여 명으로 채용 목표의 95.2%에 달하는 규모인 것으로 밝혀졌다. 코레일,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의 순서로 채용 규모가 점점 커졌다.
공기업은 안정성과 연봉, 워라밸 측면에서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가운데 그만큼 경쟁 열기가 뜨겁기 때문에 미리 취업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고 있는 공기업 채용 전형에서 중요하면서도 미리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NCS다. NCS란 국가직무능력 표준을 일컫는 말로 산업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 차원에서 체계화한 것이다. 특히 자소서부터 필기시험, 면접 등 모든 전형에 NCS가 적용된다.
필기시험은 직업기초능력 평가와 직무수행능력 평가로 나눠지는데 직업기초능력 평가는 직장생활을 위해 필요한 기초능력을 실제 직무환경에서 어떻게 발현하는지를 평가하며 직무수행능력 평가는 선발인원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지식, 기술, 태도 등을 평가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공기업 NCS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을 위해 ‘NCS 시크릿 노트’를 전격 공개했다. 에듀윌의 ‘NCS 시크릿 노트’는 공기업 NCS 직업기초능력의 10개 영역을 모두 제공한다.
그 동안 여러 공기업의 취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각 기업별 출제되는 영역이 달라 각 기업별로 준비해야 했으나, 해당 교재를 통해 해당되는 영역을 모두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에듀윌은 각 영역별 접근 전략과 학습 포인트를 제시해 올바른 학습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고있으며,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상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11월 1일 이후 에듀윌 신규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1월 말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로 한정 제공한다. 이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