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눈에 좋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눈 건강 영양제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시력의 90%를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로, 이들은 황반의 가장자리와 중심부에 위치하며 약 4대 1의 비율을 유지해 시력을 보호한다.
이에 뉴트리코어의 루테인지아잔틴은 주원료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체내 구성비와 동일한 4:1로 배합해 체내 흡수와 이용이 더욱 잘 되도록 설계했다.
또한 하루 1알 섭취만으로 루테인ㆍ지아잔틴 일일 권장 섭취량(20mg)을 채울 수 있어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제품은 루테인과 지아잔틴 외에 베타카로틴, 엽산, 비타민D, 비타민E 등의 영양소도 함유돼 있어 눈 건강은 물론 인체에 부족하기 쉬운 각종 비타민까지 한번에 챙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 영양제에 쓰인 모든 원료는 마리골드꽃, 레몬, 해조류 등의 자연물에서 얻어 믿을 수 있다. 자연 유래 원료는 천연 형태와 가까워 체내에 안전하며 특정 영양소 외에 효소ㆍ조효소ㆍ산소 등 생명활동에 관여하는 다양한 보조인자가 포함돼 생체이용률도 높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 루테인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체내 구성비율과 동일한 4:1로 배합한 제품으로, 화학성분을 모두 배제하고 오로지 자연 유래 원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