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런던대학교(University of London)는 18개 대학 및 대학원과 10개 연구원으로 구성된 연합대학이다. 각 대학교 및 연구기관은 각 기관이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소속 대학 학생이 졸업을 할 때 런던대학교 학위도 함께 수여가 된다. 런던 대학교의 소속 대학들은 런던에 위치해 있어 영국 유학을 고민하기 시작한 학생들의 꿈의 대학이라고 할 수 있다.
런던 대학교 입학에 관한 최신 정보를 오는 10월 11일(금) – 12일(토)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열리는 2019 영국대학박람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유학박람회에는 킹스 컬리지 런던 대학교, 로열 홀러웨이 대학교, 시티 대학교, 퀸 메리 대학교 등 런던 대학교 소속 학교들의 현지 입학 담당자들이 내한하여 참석하기 때문에 가장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런던대학교뿐만 아니라 세계대학순위 평가기관인 QS가 선정한 세계 100위권 18개 영국 대학 중 9개 대학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UKEN 유켄영국유학이 주최하는 이번 2019 영국대학박람회에서는 주한영국문화원 영국 유학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컨설턴트에게 영국 유학에 필요한 방법과 절차를 가이드 받을 수 있고, 영국 대학교를 졸업한 한국인 학생들이 참여해서 영국 유학을 결심하고 준비하는 과정부터 영국에서의 삶과 공부 등에 대해 직접적인 조언과 경험을 박람회 참가자들과 나눌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