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핀에어]](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521/art_15585729679486_149523.jpg)
[FETV=김윤섭 기자]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빨리 잇는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는 오는 6월 1일부터 중국 남방항공과의 코드셰어를 통해 중국 도시 5곳을 추가 신규 취항한다고 23일 밝혔다.
핀에어는 이번 코드셰어를 통해 광저우발 ▲창사 ▲항저우 ▲싼야 ▲원저우 ▲샤먼 등 5개 노선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로써 핀에어 승객들은 중국 남방항공편을 이용해 기존의 ▲충칭 ▲난징 ▲시안을 비롯한 총 8곳의 중국 지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또 일부 유럽 인기 노선에도 중국 남방항공의 코드가 추가된다. 헬싱키에서 출발하는 ▲암스테르담 ▲코펜하겐 ▲스톡홀름 ▲런던 ▲파리 ▲빌룬트 ▲리가 ▲예테보리 등 8개 노선이 해당된다.
크리스티안 레스자크 핀에어 네트워크 및 자원관리 수석 부사장은 “이번 코드셰어를 통해 중국 내 도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시아 승객들이 핀에어를 통해 다양한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규 코드셰어 항공편은 5월 21부터 핀에어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관련 문의 사항은 핀에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