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선정

등록 2019.03.19 09:39:31 수정 2019.03.19 09:41:49

국제 항공 부문은 5년 연속 1위…신규 항공기 도입, 네트워크 등 높은 평가

 

[FETV=김윤섭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1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에서는 7년, ‘국제 항공 부문’에서는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조사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 최신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 고객 서비스 ▲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금년에도 ▲ 최신 A350·A321 NEO 항공기 도입 ▲ FOQA 데이터 기반 맞춤 훈련, 운항데이터 자동전송시스템, 예방정비시스템 확대를 통한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 소통, 변화, 혁신을 통한 창의적인 업무환경 조성 등을 통해 수익 역량 강화 및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에서 모두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dbstjq6634@fetv.co.kr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FETV | 법인명: ㈜뉴스컴퍼니 | 등록및발행일: 2011.03.22 | 등록번호: 서울,아01559 | 발행인·편집인: 김대종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9 레이즈빌딩 5층 | 전화: 02-2070-8316 | 팩스: 02-2070-8318 Copyright @FETV. All right reserved. FETV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