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비,‘필 환경시대’의 맞춤 청소기로 눈길 끌어

등록 2019.03.04 13:29:24 수정 2019.03.04 13:30:35

 

[FETV=유진수 기자] 서울대학교 소비 트렌드 분석 센터는 <트렌드코리아 2019>를 통해 2019년의 키워드 10가지를 발표했다. 황금돼지 해를 기념해 ‘PIGGY DREAM’의 첫 자를 땄다.

 

그 중에서도 G의 ‘Green Survival’, ‘필 환경시대’가 주목을 받았다. 필 환경은 반드시 환경을 지키야 한다는 의미로 기존 친환경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더 적극적으로 자연을 지키자는 주장이다.

 

소비자들도 필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다. 컬비 청소기는 한 번 구매하면 3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반영구 청소기이다. 가전 제품을 구입 후, 몇 년마다 바꾸는 것이 일반적인 요즘 시대에 한 번 구입으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어 필 환경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유럽연합 필터 기준인 EN1822 11등급의 헤파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미세먼지를 완벽히 차단한다. 뿐만 아니라 청소기를 작동할 때 밖으로 배출되는 미세먼지가 없어 필 환경시대 트렌드에 적합하다. 또한 공기정화모드와 침구청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필 환경이 2019년 트렌드로 주목을 받으면서 관련 제품들에 대한 관심도 높다.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물건을 구매할 때부터 재활용을 고려해 쓰레기를 줄인다는 프리사이클링(Precycling), 패스트 패션처럼 가볍게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구입해 오래 사용하는 것 등이 바로 필 환경 제품이다. 이런 소비 트렌드와 함께 에너지 절약이나 미세먼지 배출 저감 제품 등도 포함된다.

 

컬비 청소기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주목받는 환경 문제로 대두되면서 헤파필터가 장착된 컬비 청소기를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며 “한 번 구입으로 30년 이상 사용 가능한 컬비 청소기로 필 환경시대에 맞는 똑똑한 소비를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진수 기자 wch3@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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