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네오위즈는 자사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 이용자들의 참여로 마련된 기부금 1000만원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게임 내 ‘패밀리(길드)’ 시스템을 활용해 진행됐다. 피망 뉴맞고의 패밀리 활동 점수를 합산해 상위 3개 패밀리 명의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게임 내 커뮤니티 활동이 기부로 이어지도록 설계됐다.
이벤트는 지난해 11월 26일부터 12월 21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됐다. 패밀리 구성원들이 하트를 주고받으며 성장을 돕는 ‘도와주기’ 활동을 기부 점수와 연계해, 이용자 간 협력이 자연스럽게 나눔으로 연결되도록 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약 3만6000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활동 점수 기준 상위 패밀리로는 1위 ‘PANTHEON(판테온)’, 2위 ‘이클립스’, 3위 ‘LO천생연분VE’가 선정됐으며 해당 패밀리 명의로 기부가 이뤄졌다.
전달된 기부금 1000만원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성남시 내 위기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게임 속 참여가 누군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다”며 “함께 마음을 모아준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게임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