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미디어렙 3사와 DOOH 연동 업무협약 체결

등록 2025.11.17 10:27:36 수정 2025.11.17 10:27:43

[FETV=신동현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KT나스미디어, CJ메조미디어, 인크로스와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프로그래매틱 연동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옥외광고 운영 방식을 자동화·실시간화하는 기술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기존 사업자별로 분산된 옥외매체를 카카오모빌리티의 단일 CMS로 표준화하고 미디어렙사의 광고 플랫폼과 실시간 연동하는 구조를 구축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협력 범위는 ▲DOOH 상품 기획 및 판매 ▲플랫폼 연동 기반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현 ▲공동 미디어 패키지 개발 ▲광고 효과 측정 등이다. 이를 통해 중소형 사이니지부터 대형 전광판까지 매체 환경이 다른 옥외매체를 단일 시스템에서 운영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약 4만여개의 옥외매체를 통합 관리하는 CM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초기 설계 단계부터 프로그래매틱 광고 연동을 고려해 구축해왔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력은 이러한 기술 기반을 통해 실시간 광고 송출과 효과 분석을 자동화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DOOH 시장의 기술 표준화를 추진하고 광고 플랫폼과 옥외매체 간 연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계경현 카카오모빌리티 광고사업팀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옥외광고 산업에서 기술 전환점이 마련될 것”이라며 “국내외 광고 플랫폼과의 협력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동현 기자 tlsehdgus735@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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