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긴급 상황 지원 기여' 11인에 공로패 전달

등록 2025.11.07 10:51:23 수정 2025.11.07 10:51:29

[FETV=김선호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여행 중 긴급 상황에 적극 대응한 이들의 공로를 기려 공로패를 수여했다.

 

하나투어는 당사 여행 상품과 관련해 발생한 긴급 상황에서 신속한 응급처치 및 사후 대응으로 위기 해결에 공헌한 고객, 가이드, 현지 호텔 및 영사관 직원 등 총 11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중 고객 4명은 차량 이동 중 의식을 잃은 가이드에게 즉시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생명을 구하고 후속 일정이 차질 없이 마무리되도록 이바지한 노고를 인정받았다.

 

 

하나투어는 이번 공로패 전달을 계기로 시상 제도를 정례화하고 여행 중 안전 의식 제고와 구조 참여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사 안심여행서비스 ‘SAFETY&JOY’의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목표다.

 

SAFETY&JOY는 여행의 전 과정에 걸쳐 고객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다. 여행 전 가이드 안전 교육, 개런티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특히 여행 중에는 24시간 H-Care 긴급 의료 지원을 모든 예약 고객에게 제공한다. 여행 후에도 보험 청구 및 불편 사항 접수 등 사후 관리 서비스를 운영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긴박한 순간 타인을 위한 용기와 헌신을 보여주신 분들께 깊은 존경을 표하고자 공로패를 제작했다”라며 “앞으로 정기적인 시상을 통해 안심하고 떠날 수 있는 여행 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선호 기자 fovoro@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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