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AI 민원 해결 도우미’ 도입…유형별 신속 처리

등록 2025.11.03 08:58:10 수정 2025.11.03 08:58:17

[FETV=장기영 기자] KB손해보험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AI 민원 해결 도우미’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AI 민원 해결 도우미는 고객의 녹취 데이터를 AI가 스스로 분석해 민원 유형을 자동 분류하고 유형별 처리 방안을 제시하는 AI 에이전트(Agent)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도입에 따라 민원 담당자는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객의 요청 사항과 민원 처리 정보를 파악하고 일관된 기준에 따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KB손보는 앞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원스톱 민원 처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손보 관계자는 “AI 민원 해결 도우미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불편사항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 중심의 민원 대응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영 기자 jky@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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