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지혜 기자] 쿠팡이 명절 이후 장보기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로켓프레시데이’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10월 20일 월요일부터 26일 일요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은 명절 이후 냉장고가 비는 시기를 고려해 기획됐다. 명절 동안 소비가 집중되면서 식재료가 소진되고, 이후 장보기 수요가 늘어난다. 쿠팡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실속 있는 상품을 엄선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행사 품목은 신선식품과 냉동·냉장 가공식품을 포함한 로켓프레시 전 카테고리다. 총 300여 개 상품이 할인 대상이며, 하루 평균 150개 상품이 특가로 제공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새로운 상품이 추가되며, 고객은 다양한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로켓프레시, ‘로켓프레시데이’ 기획전 [사진 쿠팡]](http://www.fetv.co.kr/data/photos/20251043/art_17609456492492_a73f43.jpg?iqs=0.5280223694360942)
쿠팡은 평일 오후 2시에 선착순 특가를 운영한다. 정해진 시간에만 열리는 한정 수량 행사로, 고객은 인기 상품을 빠르게 구매해야 한다. 이 시간대에는 삼겹살, 요거트, 비엔나 소시지 등 실속 있는 식품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대표 할인 품목으로는 샤인머스켓, 바나나, 토마토 등 과일류가 있다. 이들 품목은 최대 37%까지 할인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하림, 풀무원, 빙그레, 매일유업 등이다. 모두 소비자에게 익숙하고 신뢰받는 식품 브랜드다.
카드사 할인도 마련됐다. 국민, 롯데, 비씨, 농협, 삼성, 하나카드 등 주요 카드사와 제휴해 최대 20%까지 할인된다. 카드사별로 적용되는 품목이 다르며,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하림, 대상, 삼립, 다향오리, 한끼통살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의 소비 성향에 맞춰 다섯 가지 테마를 구성했다. ‘신선초특가’, ‘선착순특가’, ‘가성비 끝판왕’, ‘신상품 득템찬스’, ‘브랜드관’ 등이다. 고객은 테마별로 상품을 쉽게 고를 수 있으며, 원하는 혜택을 중심으로 쇼핑할 수 있다. 행사 기간을 월~목, 금~일 두 구간으로 나눴다. 각 구간마다 6개 브랜드가 참여해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요일별로 다른 브랜드와 상품을 만나며, 매일 새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명절 이후 냉장고를 채우려는 소비자에게 제철 신선식품 및 주요브랜드 알뜰 장보기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선한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