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원일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8월 4일 경기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일원에 건립되는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의 무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50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55~84㎡ 물량을 공급한다.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731/art_17538638394598_72e3cc.jpg?iqs=0.7936327343859696)
이번 무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없이 신청 가능하며, 전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모집이 이뤄진다. 비규제지역에서 공급되는 민영주택의 무순위 청약이어서 당첨 이력이 있어도 재당첨 제한 없이 청약에 나설 수 있다.
KTX광명역, 1호선 안양역을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앞 정류장에서는 10개의 버스 노선(M버스 포함)이 운영 중이다. M버스 이용시 서울 사당역으로 환승 없이 한번에 30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KTX광명역에는 서울을 비롯해 영남, 호남과의 노선이 다양하게 조성돼 있다.
삼봉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박달중, 안양중·고, 안양외고도 가깝다. 단지에는 안양천 방향으로 통하는 보행자 출입구가 마련된다. 입주민들은 이곳을 통하면 바로 앞 안양천 수변공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박달 어린이공원도 지근거리에 있따.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간단하고 편리하게 제어 할 수 있다. 또 공동현관과 세대현관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 동체감시기 침입감시 등 첨단설비도 설치될 예정이다. 빈 주차공간 알림 시스템도 도입돼 사전에 등록한 주차장 내 선호 구역 중 빈 공간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안내 받을 수도 있다.
아울러 피트니스, 샤워실, 골프연습장, 스터디라운지&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맘스카페 등 다양한 입주민 시설도 갖춰진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근 무순위 청약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무주택자들에게 기회가 집중되고 있다”면서 “본 사업장은 교통과 교육, 주거 인프라를 갖춘 단지로,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전략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