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컴투스는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80억원, 영업이익 1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5%, 영업이익은 44.3% 증가했다.
스포츠 게임 장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3% 성장했으며 해외 매출 비중은 67.6%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올해 ‘서머너즈 워: 러쉬’, ‘더 스타라이트’, ‘프로젝트M’ 등 다양한 신작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더 스타라이트’는 3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컴투스는 최근 내부 AI 조직 ‘AX HUB’를 신설하고 AI 기술을 개발, 사업, 마케팅 등 전 분야에 적용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을 추진 중이다.
■다음은 컨퍼런스콜 질의응답 전문이다
Q. MMORPG 시장의 경쟁 심화 속에서 '더 스타라이트' 차별화 전략은 무엇이며 자회사 손실 개선 전망은 어떻게 보시나?
A. 남재관 컴투스 대표 자회사 손실의 경우 구조조정과 비용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중이며 올해도 손익 개선을 목표로 한다.
Q. 프로야구 라이징의 성과와 향후 운영 계획과 '더 스타라이트' 사전 예약 및 출시 일정에 대해 알 수 있나?
Q. 야구 게임의 2025년 성장 전망과 함께 서머너즈 워의 운영 전략 방향을 알려달라
서머너즈 워는 11주년 이벤트와 글로벌 업데이트, 신규 IP 콜라보를 통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Q. IP 기반 신작 '전지적 독자 시점'과 '도원 암기'에 대해 어떤 기대를 하고 있는지와 함께 개발 전략을 밝힐 수 있나
'도원 암기'는 일본 만화 IP 기반 RPG로 전략적 게임성과 고퀄리티 그래픽을 통해 글로벌 성공을 목표로 한다.
자산의 경우 현재 현금은 약 3000~4000억원 보유 중이며 케이뱅크, SM 등 유동화 할 수 있는 자산은 적절한 시기에 유동화할 계획이다. 유동화한 자산들을 활용해 핵심 사업 강화와 신사업 도전에 집중할 예정이다.
'더 스타라이트'는 MMORPG 장르 특성상 사전 마케팅이 중요하며 사전 예약과 출시 전후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계획 중이다. 신작들은 성과에 따라 마케팅 예산을 유동적으로 배분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