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온라인 커뮤니티 커머스 '기아샵(Kia Shop)' 오픈 [사진 현대차·기아]](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209/art_17405375563355_44f5fc.png)
[FETV=한가람 기자]기아가 고객의 모빌리티 일상에 영감을 더하는 신개념 온라인 커뮤니티 커머스 '기아샵(Kia Shop)'을 공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아샵은 기아의 온라인 쇼핑몰 '카앤라이프몰'을 전면 개편한 것이다. 최신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과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 UI)을 적용하고 여러 상품군 마련과 고객 서비스 대폭 확대 등 커머스 서비스로서 획기적으로 변화했다.
기아는 고객 참여와 소통 중심의 커뮤니티 커머스를 지향해 상품 판매뿐 아니라 고객 체험단 운영, 상품평 작성 및 공유, 크라우드 펀딩 등 관련 특화 기능을 추가했다.
이중 크라우드 펀딩은 고객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상품화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강화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기아샵은 자동차 생활과 연계된 차종별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가전, 뷰티, 레저, 스포츠 등 생활 전반에 걸친 상품을 아우르는 통합 커머스 서비스로 고객의 다방면 요구에 대응하고 특별한 고객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기아 차량에 맞게 맞춤 제작하는 순정 액세서리 '기아 제뉴인 액세서리(Kia Genuine Accessories)'와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 개발한 자동차 액세서리와 굿즈를 선보이는 '기아 컬렉션(Kia Collection)' 등 기아만의 구별되는 상품을 제공해 고객들의 요구와 취향에 맞춘 특별한 제품도 내보인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한 '원스톱 장착 서비스'도 도입한다. 기아샵을 통해 기아 제뉴인 액세서리를 구매한 고객은 전국 어디에서나 지정된 기아 오토큐에서 전문적인 장착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샵은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 전반에 걸쳐 영감을 더하는 서비스로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을 넘어 고객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