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NHN은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하며 전년 대비 8.2% 증가한 2조456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6439억원으로 분기 최대치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250억원으로 흑자전환했으며 티메프 사태 관련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4% 증가한 1081억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 성과로 보면 웹보드게임과 일본 모바일게임의 성장으로 4분기 매출 119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6.5% 증가했다. ‘한게임 포커클래식’과 ‘한게임 더블에이포커’가 주요 성과를 보였으며 일본 ‘컴파스’는 8주년 이벤트 효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결제·광고 부문에서는 NHN페이코 B2B 사업과 NHN KCP의 해외 가맹점 거래 확대로 307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
커머스 부문에서는 4분기 매출 612억원을 기록했으며 중국 IBT의 화장품 신규 유통 사업이 성장했다.
기술 부문은 공공 클라우드 사업 성과로 1185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50.2% 증가했다.
콘텐츠 부문도 NHN링크의 공연사업 성장으로 51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
NHN은 올해 게임사업에서 ‘다키스트데이즈’, ‘어비스디아’ 등 신작을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NHN페이코는 포인트 및 기업복지솔루션 중심으로 구조 효율화를 추진하며 NHN클라우드는 공공 클라우드 시장 내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한다.
AI 관련 분야에서는 광주 AI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서비스형 GPU(GPUaaS)’ 사업을 확장하고 정부 AI(인공지능) 사업에도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주요 사업 부문의 경쟁력 강화와 구조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