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팝콘저축보험’ 출시 1개월만에 판매 1만건 돌파

등록 2024.09.26 10:00:00 수정 2024.09.26 10:00:03

 

[FETV=장기영 기자] 삼성생명이 지난달 업계 최초로 출시한 6개월 만기 초단기 저축보험 ‘삼성 팝콘저축보험’ 판매 건수가 약 1개월만에 1만건을 넘어섰다.

 

26일 삼성생명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출시한 팝콘저축보험은 24일만인 이달 13일 판매 건수 1만건을 돌파했다.

 

이는 삼성생명이 출시한 비대면 보험상품 중 동일 기간 최다 가입 실적이다.

 

팝콘저축보험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플랫폼 ‘모니모’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상품이다. 업계 최초의 6개월 만기 저축보험으로, 매월 또는 매주 단위로 손쉽게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보험료에 연 3%를 적용하며, 추가 납입 보험료는 추가 납입 횟수에 따른 기본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한다. 총 24주간 매주 추가 납입을 하면 모든 추가 납입 보험료에 대해 연 8%의 금리가 적용된다.

 

삼성생명은 단기간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데다, 추가 납입에 게임화 요소를 접목한 점이 20~30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팝콘저축보험 가입자 중 20~30대 고객의 비중은 약 26%로, 전체 상품 평균의 2배에 가까웠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MZ세대 고객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단기간에 1만건 이상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기영 기자 jky@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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