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하나카드은 오는 8월까지 ‘트래블로그’의 환전 가능 통화를 58종까지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지난 2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을 시작으로 ▲41종 통화 확대(4월) ▲오픈 뱅킹(4월) ▲통화별 한도 300만원 확대(혁신금융서비스 4월) ▲외화 무료송금(혁신금융서비스 4월) 등 서비스 고도화가 진행되고 있다.
통화 확대는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다음 달 25일 콜롬비아, 칠레, 카자흐스탄 등 12종이 늘어나 53종으로 확대하고 8월 중 알제리, 에티오피아 등을 포함한 5종을 더해 총 58종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2022년 7월 4종 통화(달러, 엔화, 유로, 파운드)로 출시 된 트래블로그는 매년 2~3차례 환전 가능 통화수를 늘려가며 고객들의 통화 선택권 확대 및 편의성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는 게 하나카드의 설명이다.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내달 22일부터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 PRESTIGE)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트래블로그 카드 2종(스탬프형/여권형)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프리미엄 소재를 더해 더욱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출시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내달 21일까지 하나머니 앱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응모한 고객 모두에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또 사전예약 응모 후 7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트래블로그 마일리지 카드(SKYPASS, PRESTIGE) 2종 중 1종 이상 발급받는 손님 가운데 선착순 1만명에게는 인천공항에서 이용 가능한 다이닝쿠폰(1매)+커피쿠폰(1매)이 추가 제공된다.
이석 디지털글로벌그룹 전무는 “트래블로그는 고객의 불편사항 및 경험 개선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매주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환전은 하나금융! 해외여행은 트래블로그!’ 브랜드로 인지도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