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편리한 금융상담을 위한 'AI콜봇' 서비스 오픈

등록 2018.11.23 09:54:33 수정 2018.11.23 09:55:10

문자 입력 대신 음성으로 간편하게 금융 상담 가능

 

[FETV=오세정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존의 문자를 입력해야 됐던 챗봇보다 편리하게 음성으로 금융상담이 가능한 'AI콜봇' 서비스를 국내 은행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AI콜봇은 작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AI시스템 노하우를 축적하고 음성인식 및 고객문의 답변 정확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개발한 결과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20여명의 전담 인력을 구성하고 모니터링 및 튜닝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앱에 접속하거나 농협은행 대표 번호로 전화 연결하면 이용가능하며, AI콜봇으로 상담하다가 전담 상담사와도 상담을 이어나 갈 수 있도록 구현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콜센터 AI시스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약 1년 반 동안 대량의 딥러닝 학습을 시킨 AI콜봇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세정 기자 oceans.21@fetv.co.kr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FETV | 명칭: ㈜뉴스컴퍼니 | 등록및발행일: 2011.03.22 | 등록번호: 서울,아01559 | 발행인·편집인: 김대종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9 레이즈빌딩 5층 | 전화: 02-2070-8316 | 팩스: 02-2070-8318 Copyright @FETV. All right reserved. FETV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