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완료] 'Get a Holiday' 뷰티, 연말 마케팅 "박차"

등록 2023.11.29 10:40:06 수정 2023.11.29 10:40:17

유명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의 협업 패키지 출시
소비자들 '심쿵'하게 만드는 한정판 세트 선보여

[FETV=허지현 기자] 연말이 다가오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이벤트들이 성황을 이루고 있다. 그 중 뷰티업계는 연말이나 크리스마스에 선물하기 좋은 세트 구성의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과 유명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의 협업 패키지 출시에 여념이 없다.


다채로운 구성과 한정판이라는 메리트를 둔 패키지들을 '홀리데이 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지고 있다. '홀리데이 컬렉션'은 뷰티 및 기업·브랜드에서 선물을 주고받는 수요가 많은 연말과 기념일을 앞두고 출시하는 이벤트성 기획 제품이다. 여러 뷰티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의 심쿵 포인트를 잡아 내기 위해 다양한 협업 상품들을 내보이고 있다.

 

 

◆ "Get a Holiday",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헤라', '구딸' 등의 뷰티 브랜드들을 내세우며 다양한 연말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설화수는 '당신의 의미 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올해 홀리데이 컬렉션을 기획했다. 특별함을 더한 이번 컬렉션은 설화수를 상징하는 ‘앰버’와 ‘실버’ 색상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아름다운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나의 첫 설화수 세트’와 ‘자음생크림 세트’로 나뉜다. 윤조에센스와 백삼팩, 자음생크림이 포함된 ‘나의 첫 설화수 세트’는 설화수를 처음 경험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퍼스트케어 루틴 세트로 구성했다. ‘자음생크림 세트’는 자음생크림 본품 외에도 윤조에센스, 자음생세럼, 순행클렌징폼 등 다양한 제품이 함께 담겨 특별함을 선사한다.

 

'헤라'도 2023년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애프터 아워스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애프터 파티' 콘셉트로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연말 메이크업 룩을 완성해줄 제품으로 선보인다. '한해 동안 열심히 살아온 이들을 위한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헤라가 제안하는 연말 트렌드 컬러로 조합한 아이 섀도우와 립글로스 구성으로, 감도 높고 세련된 색감에 반짝이는 글리터·쉬머 등 다양한 제형이 조화를 이룬다. 제품 디자인 역시 고급스러운 실버 펄을 강조해 화려한 연말 분위기를 담았고, 포장 패키지도 함께 마련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한정판 컬렉션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한 발 빠르게 브랜드를 선점해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고, 연말과 기념일에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소비를 할 수 있게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연말으로 한정된 기획이 아닌 내년 연초까지 분위기를 가져갈 수 있도록 기획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 '아티스트·브랜드 협업'...NEW 패키지 구성으로 사로잡기=비건 브랜드 아베다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오뜨꾸뛰르 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헤르펜’과 협업해 ‘2023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리스 반 헤르펜은 해양 플라스틱과 같은 지속성 있는 재료를 이용해 자연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을 3D 프린팅 등을 통해 구현, 기술과 자연의 지속성을 융합하는 패션 디자이너이다. 이번 컬렉션 패키지 역시 자연의 경이로움이 느껴지는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은 ‘보태니컬 리페어’, ‘인바티 어드밴스드’등 아베다의 베스트 헤어케어 라인과 ‘핸드 릴리프 트리오’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홀리데이 컬렉션에 사용된 모든 패키지는 재사용이 가능한 FSC 인증 재활용 종이를 활용해 지속가능성을 고려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뷰티 브랜드 로이비는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럭키 프레젠트 컬렉션’을 선보였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로와 작가와 협업해 타로카드에 담긴 행운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로이비는 홀리데이 시즌 브랜드 대표 향기인 ‘피오니 앤 화이트 머스크’ 향수와 핸드크림 세트를 선보였다.

영국 니치향수 브랜드 조러브스는 영국의 패브릭 브랜드 ‘워너 하우스’와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는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조러브스의 넘버 42 플라워샵, 망고 타이 라임, 조 바이 조러브스 등 인기 향수 3가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컬렉션이다. 향수, 바디케어으로 구성된 한정판 기프트 세트와 크리스마스 트리, 눈송이로 디자인된 캔들 2종도 선보였다.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 오리베는 파리의 현대 예술가 ‘루이 바르텔레미’와 함께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골드 러스트, 헤어 알케미 등 오리베 대표 라인들로 샴푸, 컨디셔너, 헤어오일, 세럼 등 구성으로 선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홀리데이 컬렉션은 일년 중 지금 아니면 구할 수 없는 한정판 제품이다"라며 "향수를 비롯해 바디용품, 헤어케어 등 특별한 구성과 패키지로 다양하게 준비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허지현 기자 aou0754@fetv.co.kr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FETV | 명칭: ㈜뉴스컴퍼니 | 등록및발행일: 2011.03.22 | 등록번호: 서울,아01559 | 발행인·편집인: 김대종 | 편집국장: 최남주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6길 23, 901호(여의도동,산정빌딩) | 전화: 02-2070-8316 | 팩스: 02-2070-8318 Copyright @FETV. All right reserved. FETV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