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 6년 연속 생보업계 1위

등록 2023.07.20 09:56:48 수정 2023.07.20 10:30:48

 

[FETV=장기영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3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6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80회에 걸쳐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동양생명은 고객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동양생명 고객센터는 문의 내용 파악 및 대응, 자세한 설명, 고객 문의 집중, 눈높이 설명 등 다양한 평가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고령자와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양생명 ESG팀 이성재 수석은 “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기영 기자 jky@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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