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KB라이프생명은 출범 후 첫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마케팅·영업기획 ▲계리·상품·리스크 ▲디지털·정보기술(IT) ▲경영일반 등 총 4개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다. 모집 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자나 유관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지원 희망자는 4월 9일 오후 11시까지 KB라이프생명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서,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 17일 발표하며, 이후 인공지능(AI) 역량 검사, 면접전형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인턴사원은 5월 9일부터 7월 28일까지 12주간 근무하며, 이 기간 내부 심사 결과에 따라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최종 채용된다. 정규직 전환 여부는 8월 11일 발표하며, 9월 초 정식 입사하게 된다.
KB라이프생명이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것은 지난 1월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 통합법인 출범 이후 처음이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하게 됐다”며 “새롭게 출범한 KB라이프생명의 첫 신입사원으로 일할 유능한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