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프리미엄 수제 돈까스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동명카츠’가 창립 5주년을 기념해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명카츠는 신규 가맹점주들의 창업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신규 창업자 선착순 10호점에 한해, 2000만 원 상당의 창업 비용을 지원하여 1,100만원에 창업오픈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지원되는 혜택은 가맹비 일체면제, 배달플랫폼 광고 무료등록,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홍보비 지원, 오픈 이벤트 식자재 무상제공 등으로 동명카츠 본사에서 가맹점의 활성화 및 매출 증대를 위한 지원이라고 전했다.
전국 1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동명카츠는 ‘당일 생산, 당일 판매’의 원칙으로 단 한 번도 얼리지 않는 국내산 생냉장육을 사용한 수제 돈까스를 판매하고 있다. 홀과 배달, 테이크아웃의 3Way 운영 방식을 통해 가맹점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포션육(개별 가공된 수제 돈까스)을 통한 간편한 조리 시스템으로 초보자라도 본사 교육(3일) 이수 후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높은 발연점을 가진 프리미엄 카놀라유와 오븐에 구운 습식 빵가루를 사용하고 있으며, 21가지 생과일을 사용한 염지 과정을 거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수제 돈까스를 제공한다. 주 5회 물류 배송으로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하는 한편, 가맹점의 인건비 부담도 줄여주고 있다.
대표 메뉴에는 등심돈까스와 안심돈까스, 치즈돈까스, 치킨텐터커틀렛, 함박카츠 등이 있다. 아울러 대왕새우튀김과 허니갈릭감자튀김, 고추송송고기말이, 소떡소떡, 갈떡갈떡(갈비+떡) 등 여러 가지 사이드 메뉴도 준비돼 있다.
동명카츠 관계자는 “불황 속 신규 창업자들의 창업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돕기 위해 2,000만 원 규모의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창립 5주년 기념 프로모션인 만큼 비용이 오버될 시 본사에서 추가금을 지원하며,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위해 창업 후에도 창업 단계별로 필요한 지원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