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KB국민카드는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AI Marketing System·AIMS)’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임즈는 AI를 활용해 마케팅 대상 고객을 선정하고 고객별 성향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시스템 도입에 따라 몇 번의 클릭만으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해졌으며, AI가 마케팅 담당자의 반복 업무를 대신 수행하게 됐다.
특히 마케팅 설계 단계에서 대화형 설계 방식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정교한 마케팅 대상 선정으로 일률적 대규모 마케팅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에임즈는 업계 최초로 마케팅 전체 과정에 AI와 자동화를 접목한 시스템”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비용 효율성을 높여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