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추석 연휴 하루 전 1시간 넘게 전산장애

등록 2018.09.21 11:15:23 수정 2018.09.21 11:31:39

연결 회선 장애로 1시간 30분 간 다른 은행 송금 안돼

 

[FETV=오세정 기자] 추석을 앞둔 21일 우리은행에서 발생한 전산장애로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께부터 10시까지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에서 우리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다른 은행에서 우리은행으로 송금이 안 됐다.

 

특히 추석연휴가 시작되기 전날 업무 처리량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전산장애로 고객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명절을 맞아 자녀의 다른 은행 계좌에 돈을 보내려다 실패한 김 모씨는 “왜 하필 추석 연휴 전에 이체가 안되는 지 모르겠다”면서 “가뜩이나 처리할 일이 많아 바쁜데 가지고 있는 다른 은행 계좌로 돈을 보내야 해 번거로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결제원 측의 타행 공동망 회선 중 우리은행과 연결된 회선 장애로 송금이 안됐다”며 “금융결제원에 접촉해 재기동하고 현재 복구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5월에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교체한 이후 크고 작은 전산장애로 고객 민원이 잇따르기도 했다.

 



오세정 기자 oceans.21@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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