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제성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30일 '2021 심사평가연구소 연례보고서' 창간호를 발간했다.
이번 2021 심사평가연구소 연례보고서는 지난해 연구소에서 수행한 연구 및 사업 등의 성과와 그 확산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보고서로서 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소 개소 이후 최초 발간이다.
이번 창간호에는 연구과제, 정책지원, 주요사업 및 국제협력 등의 ‘연구‧사업’과 학술활동, 학술지 HIRA Research(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연구보고서), HIRA Issue(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이슈) 및 언론이 바라본 심사평가연구소 등의 주요 성과를 총망라해 수록했다.
연례보고서는 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누구나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QR코드를 활용해 개별 원문 검색이 가능하다.
이진용 연구소장은 “2021년은 연구소가 설립된 지 15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라며 “2021 심사평가연구소 연례보고서」가 건강보험의 변화상을 선제적으로 제시해 보건의료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유용한 기초자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진선 연구실장은 “연구소의 발자취를 정리하는 과정은 뜻깊고 보람 있는 작업이고 출발점이 된 것에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창간호를 계기로 보건의료의 연구와 사업, 미래 과업의 방향 설계에 활용될 수 있는「심사평가연구소 연례보고서」를 매해 발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