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 5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MZ 고객패널' 발대식<사진>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화재의 MZ 고객패널 제도 도입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다. 주력 소비층으로 부상했으나 아직 보험에 관심이 낮은 20~30대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도입됐다. 지난해 고연령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시니어 고객패널 도입에 이은 새로운 시도다.
삼성화재 MZ 고객패널은 자사 장기보험에 가입 중인 20세부터 30세 초반의 고객으로 구성됐다. 대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 이들은 약 3개월간 보험에 대한 MZ세대의 인식을 조사하고 다양한 보험상품을 체험한 후 사측에 개선 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다.
최성연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장은 "미래의 주 보험 소비층이 될 2030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자 MZ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세대별 패널 및 상시 패널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