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임팩트업’ 참가 기업 모집

등록 2022.03.29 10:38:05

 

[FETV=권지현 기자]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법인 홍합밸리과 함께 '2022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프로젝트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인 임팩트업은 아동, 청소년 등 미래세대 취약계층 대상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사업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젝트다. 

 

교보생명은 2018년부터 홍합밸리와 손잡과 디지털이 결합된 새로운 사회공헌모델인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년간 426개의 임팩트 기업을 발굴, 18개 기업을 최종 육성했으며 이 중 15개 기업에 직접 투자하거나 투자에 연계했다.

 

모집대상은 ICT 기반 창업 아이디어를 통해 ESG 분야의 가치를 창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다. 다음 달 29일까지 '홍합밸리 엑셀러레이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서면평가, 대면평가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오는 5월에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함께 코워킹스페이스와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한 중간평가, 데모데이 등을 통해 직접투자 및 투자 연계, 해외 진출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차경식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은 "임팩트업은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사회적 배려대상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혜자의 자기성장을 돕고 사회도 함께 발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임팩트투자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권지현 기자 jhgwon1@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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