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전문기업 (주)디딤(대표이사 이범택)의 ‘마포갈매기’가 지난 8~1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17 인도네시아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인도네시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딤은 박람회 내 한국관에 마련된 마포갈매기 부스에서 브랜드 홍보물을 나눠주고 상담을 진행하며 현지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마포갈매기는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갈매기살과 특화된 불판을 통해 고기를 굽는 동안 계란 크러스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내 현지 고객들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 현재 마포갈매기는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과
CJ제일제당의 즉석밥 브랜드 햇반이 배우 박보검을 모델로 제작한 신규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이벤트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밥의 맛’이라는 문구를 활용해 재치있는 3행시를 짓는 ‘햇반 백일장’ 행사로, CJ제일제당 홈페이지에서 8월 21일까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8일이며, 추첨을 통해 총 155명에게 CJ상품권과 햇반이 포함된 한상차림 제품세트 또는 햇반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이벤트는 햇반이 즉석밥 시장에서 국내 유일의 당일도정 방식을 도입해 집에서 갓 지은 밥보다 더 맛있는 밥의 맛을 구현한 점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햇반의 우수한 밥
내년부터 초중고 모든 학교에서 커피를 팔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카페인 노출 빈도를 줄이고자 내년부터 학교에서 커피 등 '고카페인' 표시가 된 모든 음료의 판매를 금지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식약처는 현재 국회에 제출된 관련 법률 개정안이 입법화될 수 있게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며, 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하위법에 세부적인 판매기준을 결정할 예정이다지금은 학교에서는 고카페인 음료중 일부만 판매가 금지돼 있다.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라 어린이 기호식품으로 지정된 음료류와 유가공품으로 탄산음료, 혼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