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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삼성‧샤오미 인도시장 2파전…불과 0.2%P 차이

삼성전자, 지난해 4분기에 6년 만에 1위 자리 내줘

 

[FETV=김수민 기자]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샤오미의의 2파전 양상이 굳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4분기에 6년 만에 1위 자리를 내준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점유율 경쟁에서 1위 샤오미와 불과 0.2%P 차이의 초접전을 벌이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인도 이코노믹타임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990만대를 판매해 점유율 30.2%를 기록했다. 같은기간 1위 샤오미의 점유율은 30.4%를 기록하며 초접전 상황을 벌였다.

 

삼성전자는 작년 4분기에 점유율 25%를 기록하며, 27%를 달성한 샤오미에 밀려 1위 자리를 내줬다. 이후 올해 1분기에도 점유율 25%로 31%를 차지한 샤오미에 밀리는 분위기였다. 샤오미의 저가폰 물량 공세에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준프리미엄급인 갤럭시A8 플러스,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 등을 앞세운 대규모 마케팅 덕분에 2분기 반격에 성공했다.

 

2분기 인도 스마트폰 전체 판매 규모는 3300만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2% 증가했다. 이 중 삼성전자의 ‘J2 프로’는 23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2분기에 가장 많이 팔렸다. 샤오미의 전략모델 ‘홍미 5A’의 같은 기간 판매량은 330만대였다.

 

투아난 응우옌 카날리스 애널리스트는 은 “삼성이 반격하고 있다”며 “샤오미가 인도에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삼성 스마트폰은 여전히 소비자에게는 첫 번째 초이스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