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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움' 앞세운 현대리바트 사무용 가구사업 강화

3년내 1000억 매출목표 달성

 

[FETV=정해균 기자] 현대리바트가 사무용 가구사업 강화에 나선다. 실속형 사무용 가구 브랜드 ‘리바트 하움(HAUM)’의 상품 종류와 판매망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2015년 처음으로 선보인 하움은 5~20인 규모의 중소형 사무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18일 사무용 가구 신제품 ‘리바트 하움 8000G 시리즈’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4월 내놓은 1000G 시리즈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팀원, 임원 등 중역용 가구 제품이 주력 상품이다. 현대리바트는 올해 100여 종의 하움 신제품을 내놔 모두 50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지난해보다 30% 늘어난 규모다.


판매점도 올 연말까지 총 400여 곳으로 확대한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1월 서울 강동과 충북 청주의 대형 가구판매점을 시작으로 매달 10여 개 안밖의 신규 판매점을 새로 오픈하는 등 올해 들어 70여개의 판매점을 신설했다. 작년 말 리바트 하움 판매점이 250여 곳이었던 걸 감안하면, 연말까지 기존 대비 40% 이상 판매망을 늘리는 것이다. 

 

이를 통해 올해 리바트 하움 매출을 지난해보다 두 배 가량 많은 150억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리바트가 리바트 하움을 사무용 가구 시장을 공략하는 핵심 브랜드로 내세운 것은 스타트업 등 청년 창업가 개인사업 수요가 꾸준히 늘며  '소호(SOHO·개인사업자)형' 사무용 가구 시장의 높은 성장세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업계에선 소규모 사무용 가구 시장 규모가 3000억원대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영식 현대리바트 영업전략부장은 "중소형 사무용 가구시장은 기업간거래(B2B)와 기업과 고객간 거래(B2C)의 경계가 모호해 양 부문 모두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현대리바트가 공략하기 최적화된 시장"이라며 "정보기술(IT), 서비스업 등 업종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리바트는 공격적인 영업망 확대로 3년 안에 사무용 가구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