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통신


ST유니타스, ‘공부 인증 앱’으로 10대 SNS 시장 공략

5월 공식 서비스 이후 3만 다운로드 넘어서

 

[FETV(푸드경제TV)=김수민 기자] 에스티유니타스가 자사 앱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중·고등학생 공략에 나섰다.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는 자사의 공부 인증 전문 SNS ‘타카(taca)’는 공식 서비스 한 달을 맞아 업데이트를 통해 ‘챌린지’ 기능을 대폭 개선해 중·고등학생 등 이용자 공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타카는 사용자들이 목표 달성을 위해 활동사진을 인증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스타그램(공부+인스타그램)’ 전용 앱으로, 안드로이드용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타카는 중·고등학생들에게 맞춤화된 소셜 기능을 제공하며 지난 5월 공식 서비스 시작 후 약 한 달 만에 구글플레이 3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이번 타카 업데이트를 통해 핵심 코너인 챌린지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했다. 챌린지는 공부와 관련한 특정 도전에 함께할 인원을 모집해 일정 기간 동안 실천 내용을 사진으로 인증하는 코너다.

 

또 에스티유니타스는 상태표시 기능인 ‘프로그레스 바’를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챌린지 인증글 업로드 수를 기준으로 점수를 책정하는 프로그레스 바를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목표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다.

 

챌린지 ‘랭킹 제도’도 선보인다. 같은 챌린지를 진행 중인 도전자 중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를 제공해 자신의 진행 상태와 비교할 수 있도록 UI를 설계했다.

 

김관백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BU 실장은 “대학 진학이나 성적, 일상 습관 등 목표 달성을 하루하루 실천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라며 “앞으로 중·고등학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