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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엔셜 '윌라', 네이버-KTB 오디오 콘텐츠 펀드 투자유치 성공

[FETV(푸드경제TV)=김진환 기자] 인플루엔셜은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오디오콘텐츠 펀드)'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인플루엔셜이 운영하는 윌라는 지식 영상 콘텐츠와 오디오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모바일로 제공하는 유료 지식 콘텐츠 플랫폼이다.

 

윌라는 보다 전문적인 자기계발 교육을 필요로 하는 직장인들에게 실용적인 영상 강좌와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한다. ‘인생을 바꾸는 교육, 교육을 바꾸는 윌라’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UX(사용자경험)에 기반한 세로형 동영상과 다이내믹한 자막으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이용자 환경을 갖추고 있고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3가지 모드를 자유롭게 전환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세계적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UCLA 교수, 4차 산업혁명 최고권위자인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등의 프리미엄한 강좌는 물론 베스트셀러 오디오북을 비롯한 다양한 프리미엄 오디오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월정액 서비스로 동영상 강좌와 오디오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이미 린다닷컴, 유데미 등 오래전부터 유료 지식 콘텐츠 시장이 크게 자리 잡고 있다. 또 중국에서도 최근 2년새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한 유료 지식 콘텐츠 시장이 급성장, 산업규모만 500억 위안(약 8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동안 한국의 온라인 교육은 주로 기업의 임직원 교육 위주로 활용되어 왔지만, 최근 개인 사용자들의 수준 높은 지식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늘면서 본격적으로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윌라는 이번 네이버-KTB의 투자로 앱 고도화와 서비스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네이버와의 전략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우선적으로 오디오 콘텐츠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을 시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태진 인플루엔셜 대표는 “네이버-KTB 투자로 윌라가 한국 시장에서 양질의 유료 지식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는데 매우 큰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네이버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미래 지향적인 콘텐츠들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