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푸드경제TV)=박민지 기자] 크라운제과는 21일 8개 제품의 가격과 중량을 조정해 가격을 평균 12.4% 인상한다고 밝혔다.
국희샌드는 평균 17.8%, 마이쮸는 7.6%, 참크래커는 5% 각각 권장소비자가격을 인상한다.
스낵 4종은 가격을 올리면서 봉지당 중량도 늘렸다. 카라멜콘땅콩은 13.3%, 못말리는 신짱은 12.2%, 콘초는 3%, 죠리퐁은 12.7% 가격을 올렸다.
뽀또는 가격을 그대로 유지했지만 기존 368g에서 322g으로 줄여 중량당 가격을 인상했다. 이번 인상은 다음 달 생산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크라운제과는 "물가 안정을 위해 원가를 절감하며 최대한 가격 인상을 억제했으나 원가 압박이 심해 수익 구조가 악화된 제품에 한해 가격을 인상했다"며 "중량을 늘릴 수 있는 제품은 이를 병행해 인상률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