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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


롯데그룹, 앱 브로슈어로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사용자 접근성 강화…커뮤니케이션부문 앱·소프트웨어분야 본상 받아

 

[FETV(푸드경제TV)=송현섭 기자] 롯데그룹은 6일 앱(App) 브로슈어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18’ 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앱 브로슈어 ‘롯데그룹 프로파일 2017’은 인쇄물보다 사용자 접근성이 탁월해 작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그룹의 역사와 새로운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처음 앱 형태로 제작됐다.

 

특히 롯데의 연혁과 재무정보·사업현황·해외사업, 롯데 관계사 정보 등 내용을 담아 태블릿 PC에 최적화됐고 iOS(애플 모바일기기 운영체계)와 안드로이드(Android) 플랫폼을 지원한다.

 

이는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이고 간결한 인포그래픽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롯데그룹의 50년사를 독자가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하게 구성했다.

 

또한 전세계 고객들과 롯데 브랜드와 접점을 알리는 다양한 영상과 사진을 활용해 ‘Lifetime Value Creator’란 컨셉트를 일관적으로 구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는 또 올해 65회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에서 롯데제과 ‘빼빼로 깔라만시’와 ‘빼빼로 카카오닙스’가 본상(Winner)을 받은 바 있고, 시상식은 오는 9일 독일 뮌헨에서 진행된다.

 

한편 롯데그룹은 지주회사 출범이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브랜드를 강화해 기업가치 제고에 노력, 지난해 편찬한 ‘롯데 50년사’가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사사(社史)부문 최고상인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페이스북·유튜브·블로그 등 SNS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에 나서 지난해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에서 종합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 중인 롯데 임직원들이 좀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롯데를 알릴 수 있도록 브로슈어 앱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적극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