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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CJ그룹, ‘우한폐럼’ 위기관리팀 구성…“선제 대응 위한 조치”

[FETV=김윤섭 기자] CJ그룹이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사내에 '위기관리 위원회'를 구성했다. 고객 접점이 많은 계열사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CJ그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위기관리 위원회'를 구성했으며 매일 각 계열사 별 상황을 체크하는 등 즉시 대응 체계를 갖췄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국내외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행동 가이드를 배포했고, 고객 접점이 많은 사업장을 중심으로 근무자 마스크 착용, 고객용 위생용품 비치, 출입 시 손 소독 등 대책을 시행 중이다.

 

CJ그룹은 택배 사업을 영위하는 CJ대한통운, 영화관을 운영하는 CJ CGV, 드럭스토어를 운영하는 CJ올리브영 등 계열사가 다수 있다.

 

특히 CJ대한통운은 택배 터미널에 열 감지 카메라, 레이저 체온기를 두고 근무자의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CJ CGV와 CJ올리브영 등은 매장별로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아울러 CJ그룹은 중국 내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해 마스크 10만개, 손 소독제 2000개를 주문한 것을 비롯해 꾸준히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CJ그룹 관계자는 “중국 내 각 사업 법인장과 안전 담당자들의 채팅방을 열어 실시간으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주요 이슈에 대해 즉각 대응하는 체계를 갖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