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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회 연속 1위...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1위

 

[FETV=유길연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3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

 

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다.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민은행은 전략방향을 ‘고객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로 설정했다. 이에 입각해 고객이 은행의 금융서비스와 함께 혁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리브 모바일(Liiv M) 서비스 론칭 ▲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서비스인‘손으로 출금 서비스’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디지털 금융영토를 확장하고 있다. 

 

또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프터 뱅크(After Bank)와 영업점 방문예약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 KB호민관과 KB고객자문단 등 고객 참여형 커뮤니케이션도 확대해 고객의 니즈를 경영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