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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연말맞이 車업계 ‘통 큰 기부’ 행렬 이어져

현대차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50억 원 전달
‘벤츠 딜러사’ 한성자동차도 영재 후원 등 사회공헌 활동 나서

 

[FETV=김창수 기자]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통 큰 기부’ 행렬이 완성차 업계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50억 원을 쾌척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도 ‘나눔 행렬’에 동참하고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9일 서울시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관에서 공영운 사장과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나눔 캠페인’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이웃돕기 성금으로 25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측에 전달했다.

 

2003년부터 성금 전달을 해 온 현대차그룹은 2013년부터는 매년 250억 원을 전달하는 등 17년간 총 2840억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 양극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용되며 특히 아동ᆞ·청소년 인재 육성, 사회 취약계층의 자립 역량 강화 및 경제적 기반 마련, 어린이ᆞ·노인 등 교통약자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진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경영실적이 호조를 기록했던 2013년과 동일한 금액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변함없이 소외계층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웃 사랑에 적극 나선 것은 현대차그룹 뿐만이 아니다. 지난 4~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부스를 마련한 한성자동차는 자사 미술영재 장학프로그램 ‘드림그림’ 학생들이 디자인 그룹 ‘마음스튜디오’와 아트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한 개성 가득한 문구제품을 전시했다.

 

부스를 찾은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드림그림 학생들은 그동안 다양한 예술 관련 페어에 참가해왔다”며 “단순히 여러번 아트페어에 참가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에 대한 기회를 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아우스프룽 대표는 “이번 페스티벌 판매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 복지재단이나 어린이병원에 기부금 형태로 전달할 예정”이라며 “박람회 방문객뿐 아니라 한성자동차 임직원들도 모금에 참여했으며 드림그림 학생들이 제작한 문구류도 이들에게 전달된다”고 말했다.

 

드림그림은 한성자동차가 8년째 후원하고 있는 미술 영재 장학사업으로 학생들에게 재정 뿐 아니라 교육적인 지원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2년 20명의 장학생과 20명의 멘토로 시작한 프로그램은 현재 40명의 장학생과 40명의 멘토가 활동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내년에도 꾸준히 작품과 아이디어를 선보이고 다양한 아트페어 참가 기회를 넓혀갈 방침이다.

 

아우스프룽 대표는 “올해 드림그림의 한 해 활동을 결산하는 연말전시회가 남아있다”면서 “한해 동안 수고한 드림그림 학생과 멘토들을 격려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굿즈에 대한 반응이 좋은 만큼 내년에도 다양한 제품을 학생들의 아이이어를 적극 반영해 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