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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본현대생명, 출범 1주년 맞아 대고객 이벤트·자원봉사활동

올 상반기 총자산 14조6000억원…수입보험료 1조8496억원·RBC비율 221% 달성

[FETV=송현섭 기자] 푸본현대생명이 출범 1주년을 맞아 고객과 직원은 물론 소외계층이 함께하는 이벤트를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선택과 집중’에 따른 실적 호전을 넘어 ‘소통과 참여’로 자축할 계획이다.

 

우선 푸본현대생명은 이날 대고객 감사 이벤트로 ‘온라인 행운퀴즈’를 실시한다. 오는 28일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한마음가족체육대회’에서 자원봉사와 함께 ‘알기 쉬운 금융제도’ 교육도 실시한다.

 

온라인 행운퀴즈 이벤트는 브랜드 소개와 함께 퀴즈를 통해 보험상품 정보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것이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식 페이스북에서 행사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또 직원들과 함께 ‘더 높은 비상(飛上)을 위한 소망기원’과 회사에 대한 희망메시지를 적어 나무에 거는 ‘위시 트리(WishTree) 이벤트’도 진행한다.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조직문화를 개선에 나서기 위한 것이다. 

 

앞서 푸본현대생명은 지난해 9월 3000억원대 유상증자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대만 푸본생명이 최대주주가 됐고 기존 대주주였던 현대차그룹은 2대 주주로 남아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1년간 ‘선택과 집중’전략을 펼쳐 외형과 실적 모두 높은 성장세를 이뤘다. 올 6월말 기준 총자산은 14조600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5% 늘었다. 수입보험료는 1조8496억원으로 132%에 달하는 급성장을 통해 업계 최고수준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재무건전성 역시 강화돼 RBC(보험금지급여력) 비율이 증자이전 148%에서 221%로 크게 올랐다. 특히 퇴직연금 적립금은 6조7000억원으로 생명보험업계 2위에 당당히 자리매김했다는 점도 돋보인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3월 새롭게 론칭한 방카슈랑스(BA) 영업을 통해 단기간 5개 시중은행에서 보험상품을 판매하게 되는 성과를 냈다.

 

무엇보다 기존 기업문화와 대만 푸본생명의 문화의 자연스러운 융화가 이뤄지고 있는데 상호방문을 통해 교류의 장이 넓혀졌다. 상호부조란 보험업 본연의 역할도 강화해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1:1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사업도 벌이고 있다.

 

일련의 사회공헌활동은 새로 발족한 임직원 자원봉사단에서 큰 비중을 담당하고 있다. 푸본그룹의 친환경정책(Green Finance)에 따른 푸본현대생명의 사회공헌활동도 본격화되고 있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은 “조직 효율화를 마무리 짓고 회사가 수익을 내고 발전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고객과 직원들이 함께하는 소통과 참여의 장을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