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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고령고객 위한 문자통역 서비스 실시

 

[FETV=정해균 기자] KEB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에 익숙치 않은 고령층 고객을 위한 특화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실버타운에 위치한 '삼성노블카운티PB센터를 테스트 점포로 선정, 문자통역 태블릿PC를 설치하고 약 3개월간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문자통역 태블릿PC는 청력 감퇴로 원활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고령 고객을 위해 은행 직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문자로 변환시켜준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 ‘원큐애자일랩(1Q Agile Lab)’ 8기에 선정된 소셜 벤처기업 ‘소보로’가 개발한 태블릿 PC를 통해 실시간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시범서비스가 끝나면 고객 반응 등을 반영해 고령층 고객이 많은 지역에 위치한 점포에 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핀테크와 금융혁신 과정에서 소외될 수 있는 고령층이나 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 방안을 꾸준히 마련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포용적 금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