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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유튜브로 밀레니얼세대와 소통…‘신인류 프로젝트’ 개시

인플루언서·유튜버 육성 본격화…2030세대 공감영상 실무교육·제작지원

[FETV=송현섭 기자] 신한카드가 2030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을 위해 인플루언서·유튜버를 육성하는 ‘신인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인플루언서 중심의 마케팅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프로젝트명에 들어간 신인류(新人類)란 단어는 ‘신한카드 인플루언서&유튜버 육성 프로그램’의 약자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대상이자 영상 콘텐츠에 친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의미한다.

 

올해 첫 프로젝트 참가자는 30여명의 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이다. 이들은 3개월간 영상제작 실무와 유튜브 생태계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이들은 또 신한카드와 협업해 ▲신한PayFAN(신한페이판) ▲을지로 3가 프로젝트 등 회사와 관련된 각종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완성된 콘텐츠는 신한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돼 회사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적극 활용된다. 신한카드는 신인류 프로젝트 참가자들에게 영상 제작비를 지원하고 월별 우수팀에게 상금을 지급한다. 프로젝트가 끝난 뒤엔 신한카드 디지털 서포터즈 역할로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이들 참가자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또 2030세대의 공감을 얻도록 트렌디한 광고는 물론 ▲신한카드 워라밸 클래스 ▲인플루언서존 등 재미있고 유용한 ‘라이프 인포메이션’을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신한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19만여명으로 국내 카드사론 가장 많다. 업로드된 신한페이판 광고는 조회수 1300만회, 댓글 3000개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신인류 프로젝트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과 함께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이들을 크리에이터로 성장시키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참가자들이 디지털 시대에 맞는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밀레니얼 세대와 접점과 소통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