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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물류


대한항공, ‘홈페이지 보너스 알리미 서비스’ 시행

29개 인기 노선, 3개월 이내의 여정 대상 월 1회 보너스 좌석 정보 제공
고객 주도형 보너스 항공권 정보 활용 통해 사용 편의 증대 기대

 

[FETV=김윤섭 기자] “희망 여정의 마일리지 좌석 현황을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대한항공이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홈페이지 보너스 알리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홈페이지 보너스 알리미 서비스’는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보너스 항공권(마일리지 항공권) 사용을 희망하는 노선 및 여행일정을 선택, 신청하면 월 1회 보너스 좌석 현황 정보를 이메일로 안내하는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당사가 보너스 항공권 가능 노선을 선정하여 일괄 안내하였으나,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직접 신청한 일정에 대한 항공권 가용 정보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

 

대한항공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총 29개 인기 노선 중 최대 3개월 내의 일정을 선택하여 보너스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청일 다음날 1회, 여행 전월까지 매월 1회 신청 노선의 클래스별 보너스 좌석 현황을 캘린더 형식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보너스 알리미 서비스는 최대 2개 도시의 여정에 대해 신청이 가능하며 희망 여정이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홈페이지 보너스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보너스 항공권 제도가 보다 투명하게 운영되고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대한항공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361일 이내의 보너스 좌석 상황을 상시 안내하고 있으며, 보너스 항공권 프로모션 및 제휴사 특가 상품을 운영하는 등 마일리지 사용을 독려하기 위한 프로모션도 지속하고 있다. 대한항공의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최근 마일리지 사용률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