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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농심, '신라면건면' 생산량 2배 늘린다

출시 한달 800만개 판매, 신라면건면 전용 생산체제 돌입

[FETV=최남주 기자] 농심이 신라면건면 생산 시설을 2배로 확충한다. ‘신라면건면’이 출시 한달만에 800만개가 팔리는 등 ‘신라면건면’ 돌풍이 심상치 않기 때문이다.

 

농심은 신라면건면 인기에 3월부터 녹산공장에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 생산량을 2배로 늘려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수요를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라면건면은 “깔끔한 신라면”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지난 2월 9일 출시 이후 한달만에 800만개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기간 대형마트 라면매출 순위에서도 신라면, 짜파게티에 이어 3위에 올랐다.

 

농심 관계자는 “계속되는 주문에 생산 라인을 풀가동하고 있지만 여전히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농심은 신라면건면의 생산량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기존 멸치칼국수, 메밀소바 등 일반건면을 생산하던 녹산공장 생산라인 2개를 신라면건면 라인으로 모두 변경했다.

 

녹산공장 전용라인에선 하루 최대 21만개이던 신라면건면 생산량이 43만개로 대폭 늘어나게 된다. 녹산공장에서 생산하던 멸치칼국수 등 기존 건면제품은 구미공장에서 생산한다.

 

농심 관계자는 “유통현장에서 신라면건면 요청이 쇄도하고,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현상까지 빚어지는 등 출시 초반 분위기가 뜨겁다”며, “공급이 늘어나는 만큼 대형마트, 편의점 등의 판촉행사와 온라인 마케팅 등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구미공장에서도 건면라인을 가동함에 따라 신라면건면을 비롯한 건면제품 생산량은 하루평균 160만개로 늘어났다. 농심은 녹산공장에서 140만개, 구미공장에서 20만개의 건면을 생산하게 된다.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