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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외벽에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운영

예술 작품·정각 알리는 시보 등 제공…코엑스 일대 ‘한국판 타임스스퀘어’로 변모 기대

 

[FETV=김우성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점 외벽(5~12층)에 15일 오전 6시부터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인 ‘현대백화점면세점 미디어’를 정식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문자나 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고 네트워크로 원격 관리하는 옥외 광고판을 말한다. 무역센터점 외벽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는 총 면적이 농구 경기장(420㎡) 3배 규모로, 국내 세로형 ‘디지털 사이니지’ 중 규모가 가장 크다.

 

영상은 매일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되며 K-POP 영상, 세계 각국의 날씨 정보 안내, 국내 주요 여행지 소개 등 공공 콘텐츠와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광고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세계적인 디지털 아트 스튜디오인 영국 ‘유니버셜 에브리띵(Universal Everything)’과 협업 미디어아트 작품을 제작했다. 또 자체 제작한 미디어아트 콘텐츠도 함께 송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측은 다양한 콘텐츠를 송출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일대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현대백화점면세점 미디어’ 설치로 이 일대가 ‘한국판 타임스스퀘어’로 변모하게 될 것이란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기존에 설치돼 있는 SM타운 대형 전광판, 코엑스 크라운 전광판 등과도 협업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미디어’ 설치를 계기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일대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이자,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변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는데도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