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08 (월)

  • 구름많음동두천 18.7℃
  • 구름많음강릉 19.0℃
  • 흐림서울 21.3℃
  • 흐림대전 19.7℃
  • 흐림대구 20.2℃
  • 흐림울산 20.2℃
  • 흐림광주 20.7℃
  • 흐림부산 20.6℃
  • 흐림고창 19.8℃
  • 흐림제주 21.6℃
  • 구름많음강화 20.5℃
  • 흐림보은 18.1℃
  • 흐림금산 17.5℃
  • 구름많음강진군 20.3℃
  • 흐림경주시 20.4℃
  • 흐림거제 21.0℃
기상청 제공

식품

‘이태원 맛집 피자 집에서 즐긴다’…이마트, 피코크 ‘잭슨피자’ 3종 출시

냉동피자임에도 이태원 ‘잭슨피자’ 레시피와 손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

 

[FETV=박민지 기자] 이제 유명 맛집 피자를 먹기 위해 이태원까지 가서 줄을 설 필요가 없어졌다.

 

이마트가 지난 1월 이태원 유명 피자 맛집인 ‘잭슨피자’와 손 잡고 ‘피코크 잭슨피자’ 3종을 출시한 가운데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이마트 e카드’ 구매 시 각 40% 할인해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상품 행사가는 ‘피코크 잭슨피자 슈퍼잭슨(415g)’이 4780원(정상가 7980원), ‘피코크 잭슨피자 페퍼로니(370g)’가 4180원(정상가 6980원), ‘피코크 잭슨피자 하와이안(443g)’이 4180원(정상가 6980원)이다.

 

‘잭슨피자’는 많은 사람들이 ‘인생피자’로 꼽을 만큼 유명한 미국식 피자 맛집으로특히 같은 회사의 피자 브랜드인 ‘부자 피자’와 함께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총 5만건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가 이처럼 유명 맛집 콜라보 냉동피자를 기획한 배경은 제조 기술 발달로 냉동식품이 고도로 발전하는 가운데 냉동피자 시장 역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냉동식품 시장 규모가 2012년 1조4261억원에서 2017년 2조원(추정)으로 급속 성장했다.

 

또 냉동식품도 이마트에서 피자, 핫도그, 떡볶이 등 냉동대용식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2018년 5.3%, 2019년 1~2월(3일) 40.1%로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기존 냉동피자들이 맛보다는 가성비에 치중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에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한 냉동피자를 출시하게 됐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국내 피자 유명 맛집 중 ▲입소문(SNS 게시물), ▲명확한 콘셉트, ▲메뉴의 차별성 등을 기준으로 유명 맛집들을 추린 뒤, 직접 가게를 방문해 맛과 상품성을 검증해 최종적으로 ‘잭슨피자’를 낙점했다.

 

특히 이번 ‘피코크 잭슨피자’의 차별화 포인트는 기계식 대량 생산이 아니라 대부분의 공정이 수제 방식으로 이뤄진다는 점이다. 피코크 상품개발자는 ‘잭슨피자’의 셰프와 함께 지난해 5월부터 7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잭슨피자’의 맛을 수제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는 생산 업체를 물색한 끝에 가장 이상적인 제조 환경을 갖춘 생산공장을 찾아냈다.

 

오승훈 이마트 피코크 개발팀장은 “간편식 발달로 냉동식품에 대한 선입견이 점차 사라지면서 냉동 간편식에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며 “잭슨피자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이번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피자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