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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우리은행 등 13개 금융사 소비자보호 우수기관 선정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 유공자 시상식 개최…3개 부문별 회사 13곳‧개인 13명 수상

 

[FETV=오세정 기자]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현대카드 등 13개 금융회사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와 불법금융행위 근절, 서민·중소기업 금융애로 해소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13일 금융감독원은 지난 1년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노력을 기울인 유공자(금융회사 및 직원)에 대한 통합 시상식을 개최했다.

 

금융소비자 보호 부문에서는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현대카드, 라이나생명, DB손해보험, KB증권 등 6개 회사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속적인 제도․관행 개선 등으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기여한 바가 커 우수상을 수여했다고 금감원 측은 설명했다.

 

금융사기 근절 부문에서는 IBK기업은행과 KB국민은행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 및 시스템 개발 등에 기여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개인부문에서는 김모 NH농협은행 과장 등 5명이 대포통장 근절 및 온라인 시민감시단 운영 등에 기여해 우수상을 받았다.

 

서민·중소기업 지원 부문에선 신한은행과 전북은행이 새희망홀씨 공급 실적 등 ‘서민금융 지원활동 평가’ 결과 우수로 서민금융지원 우수상을 받았다.

 

또 신한은행은 DGB대구은행과 함께 중소기업 대출 및 관계형금융 활성화 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지원 우수상을 받았다.

 

아울러 KEB하나은행은 올해 처음으로 평가한 사회적금융 활성화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실적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개인부문에서는 이모 우리은행 차장 등 8명이 서민·중소기업의 금융애로 상담 및 금융지원 확대 등에 기여해 우수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