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식품


하이트진로, '참이슬 더니' 한정판매

세계적 아트토이 브랜드 키드로봇 ‘더니 시리즈’ 활용, 스캣원과 협업
13일부터 킨키로봇 온-오프라인 매장 통해 국내 100개 시판

[FETV=최남주 기자] 하이트진로가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세계적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참이슬' 아트토이 한정판매에 들어간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아트토이 브랜드 키드로봇과 손잡고 더니 시리즈를 활용한 '참이슬 더니'를 제작, 국내시장에서 한정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참이슬 더니는 전세계적으로 1000개만 제작해 국내엔 13일부터 100개 한정판매한다. 전국 킨키로봇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개당 9만8000원이다.

 

하이트진로가 손잡은 아트토이는 기존의 장난감에 아티스트나 디자이너의 그림을 입히거나 디자인 일부를 변형한 장난감이다. 아트토이는 국내시장 규모가 1조원을 넘어서는 등 매년 20~30%씩 고성장하고 있다.

 

이번 ‘참이슬 더니’ 작업에는 세계적인 아트토이 아티스트 스캣원이 참여해, 더니 시리즈 모형에 참이슬 브랜드를 새롭게 디자인해 완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아트토이 제작을 통해 다양한 세대와 다채로운 방식으로 공감하며 브랜드 선호도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또 현대백화점과 의류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아웃도어 업체 헬리녹스와의 협업 등 참이슬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구축을 위해 다양한 업계와 협력하며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올 한해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의 활동을 통해 참이슬만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소주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항상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활동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